가솔린 터보 엔진을 장착한 3008과 5008 SUV라인을 국내에 출시한 푸조. 이는 한국 시장에서 처음으로 1.2 퓨어테크 가솔린 터보 엔진을 선보이는 것이다. 이 엔진은 15년부터 4년간 계속 영국의 엔진 테크놀로지 인터내셔널 매체에서 주관하는 올해의 엔진상을 수상했다. 왜 수상했는지 알아봤더니 배기량을 낮추고 고효율 터보차저를 장착함으로써 크기와 무게는 줄이고, 저마찰 소재+연소의 최적화를 만들어 낸것이다.
푸조 3008 SUV
1.5블루 HDi디젤과 1.2퓨어테크 가솔린
디젤 엔진과 비교해 낮은 소음과 저렴한 유지보수 비용
EAT 8단 자동변속과의 조합으로 최고출력 131마력, 최대토크 23.5kg.m
복합연비 각 12.2km/l 12.1km/l
엔진회전수가 낮은 영역부터 높은 토크를 발휘하는 부분으로 인해 도심 주행이 많은 한국 소비자에게 최적이다.
푸조3008,5008 외관과 내부 특징
푸조만의 특징을 따르며 사자 송곳니를 형상한 주간주행등, 후면 역시 사자의 발톱을 연상케하는 3D라이트가 적용되었다. 점멸등은 순차적으로 점멸하는 시퀀셜 방향지시등을 탑재했다.
실내의 경우 비행기 조종석 같은 운전석과 피아노 건반 형태의 토글 스위치가 돋보인다.
푸조 5008 SUV
1.5/2.0블루 HDi디젤과 1.2퓨어테크 가솔린 등 3종의 파워트레인
제한 속도 인식 및 권장속도 표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차선 이탈 방지 시스템을 포함했다.
보행자와 자전거 이용자를 인지할 수 있는 최신 비상 제동 시스템 또한 추가되었다.
연비는 복합 12.2~15.8km/l이며 도심에선 11.1~14.5 고속주행시 13.8~17.8까지 나온다.
푸조3008, 푸조5008 SUV출고가
30008 SUV의 경우 1.2 퓨어테크 알뤼르 4350만원 GT 4620만원, GT팩 4920만원
5008 SUV 1.2 퓨어테크 알뤼르 4770만원, GT 5070만원, GT팩 5270만원이다.
*부가세 포함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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