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 95년 역사상 처음 전기차로만 설계된 모델. 볼보 C40리차지
파워트레인 라인업
싱글모터/듀얼모터 총 2가지다. 듀얼모터는 모터를 앞,뒤 각 하나씩 장착한 후 최고 출력 408마력 최대 토크 67.3kg.m을 낸다. 도심, 근교 등 일상생활에서 사용하긴 충분한 힘이라 할 수 있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걸리는 시간:4.7초
그 외 특징
예리한 핸들링과 50:50이라 볼 수 있는 앞,뒤 무게. 탄탄한 하체로 굽은 길도 매끄럽게 다닐 수 있다. 하지만 회생 제동단계는 조절할 수 없다. 원 페달 드라이빙만 할 수 있는데 가속페달로만 가속,감속,정차를 지원한다. 이는 센터 디스플레이->설정->주행환경에서 원 페달 드라이빙을 활성화할 수 있지만 물리적인 버튼이 있으면 어떨까 싶다.
"아리아" 명령어로 목적지 설정, 음악 온오프, 목적지 도착시 예상 배터리 잔량, 경로 탐색 중 충전소 경우 등 여러 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다.
마감소재는 환경 친화적으로 만들어졌다. 3차원 데코의경우 재활용 플라스틱으로, 카펫은 100% 재활용 패트 플라스틱 병으로 만들었으며 가죽은 전혀 사용되지 않은 볼보 모델 최초의 전기차이다.
배터리 용량
LG에너지솔루션에서 받은 배터리로 78kWh다. 주행거리 356km. 원페달 드라이빙을 사용하며 에너지 절약에 신경쓰면 최대 390KM까지 움직일 수 있다. 잔량 확인은 센터 디스플레이->항목->주행거리로 들어가야하며 계기판에선 배터리 잔량만 확인할 수 있다.
충전시간
급속 40분에 80%, 완속 11시간에 100% 충전 가능하다.
전기차 보조금 지원?
서울시에서 지원하는 전기차 보조금은 볼보 c40 리차지의 경우 339만원이며, 국고 보조금을 더할시 실구매가 6052만원으로 예상된다. 풀옵션 제네시스GV60에 비하면 567만원 저렴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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