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여행정보 보기
 
나가기
 
반응형

전 현재 아이폰xs(페이스아이디 사용)를 쓰고 있는데, 마스크를 착용하게 된 이후부턴 페이스아이디가 너무 불편하더구요.

마스크로 인해 페이스아이디가 인식되지 않아 매번 암호를 사용해야하고

잠깐 벗고 페이스 아이디 쓸까 싶다가도 혹 피해를 줄까싶어 망설이던 순간이 많았어요.

 

근데 이번 ios14.5 업데이트로인해

애플워치와 아이폰이 같이 있으면 마스크를 쓰고도 페이스아이디를 해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게 실행된다 안된다 말이 많았는데

이렇게 업데이트가 완료되니 너무 편하더라구요!!

 

그럼 이제 간단하게 애플워치로 페이스아이디 해제하는 방법 안내드릴게요

 

1. 아이폰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확인

아이폰 소프트웨어가 최신 버전인 14.5로 업데이트 되어있어야 합니다

이전 버전이면 진행되지 않으니 꼭 확인해주세요

 

2. 애플워치 어플(Watch)

ios 14.5 업데이트가 설치되었다면

애플워치 어플로 들어가줍니다.

 

2-1 애플워치 암호 설정

전 애플워치에 암호를 설정해놔야할 필요성을 못느껴서 안해놓고 썼는데

애플워치로 페이스아이디 해제하려면 암호 설정이 필수였어요

그래서 암호를 만들었더니 위 사진처럼 암호 끄기 기능이 활성화 되어있네요

 

3. 아이폰 설정 -> 페이스아이디 (Face ID 및 암호)

애플워치 앱에서 암호 설정까지 완료 되었다면

아이폰 설정으로 돌아와서 페이스아이디 및 암호로 들어가주세요

아래로 내리면 애플워치로 잠금해제 기능이 생긴게 보일거예요

그 기능을 활성화 시켜주면

애플워치로 페이스아이디 해제하기 설정 완료입니다!

 

정말 마스크 쓰고 페이스아이디 해제가 되나 한번 실험해봤는데

 

정말 애플워치에 이런 팝업이 뜨면서

아이폰 페이스아이디가 해제 되더라구요

 

이번 아이폰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너무 좋잖어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