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여행정보 보기
 
나가기
 
반응형

볼보 95년 역사상 처음 전기차로만 설계된 모델. 볼보 C40리차지

볼보c40리차지

파워트레인 라인업

싱글모터/듀얼모터 총 2가지다. 듀얼모터는 모터를 앞,뒤 각 하나씩 장착한 후 최고 출력 408마력 최대 토크 67.3kg.m을 낸다. 도심, 근교 등 일상생활에서 사용하긴 충분한 힘이라 할 수 있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걸리는 시간:4.7초

그 외 특징

예리한 핸들링과 50:50이라 볼 수 있는 앞,뒤 무게. 탄탄한 하체로 굽은 길도 매끄럽게 다닐 수 있다. 하지만 회생 제동단계는 조절할 수 없다. 원 페달 드라이빙만 할 수 있는데 가속페달로만 가속,감속,정차를 지원한다. 이는 센터 디스플레이->설정->주행환경에서 원 페달 드라이빙을 활성화할 수 있지만 물리적인 버튼이 있으면 어떨까 싶다. 

"아리아" 명령어로 목적지 설정, 음악 온오프, 목적지 도착시 예상 배터리 잔량, 경로 탐색 중 충전소 경우 등 여러 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다.

마감소재는 환경 친화적으로 만들어졌다. 3차원 데코의경우 재활용 플라스틱으로, 카펫은 100% 재활용 패트 플라스틱 병으로 만들었으며 가죽은 전혀 사용되지 않은 볼보 모델 최초의 전기차이다. 

볼보C40

배터리 용량

LG에너지솔루션에서 받은 배터리로 78kWh다. 주행거리 356km. 원페달 드라이빙을 사용하며 에너지 절약에 신경쓰면 최대 390KM까지 움직일 수 있다. 잔량 확인은 센터 디스플레이->항목->주행거리로 들어가야하며 계기판에선 배터리 잔량만 확인할 수 있다.

충전시간

급속 40분에 80%, 완속 11시간에 100% 충전 가능하다.

전기차 보조금 지원?

서울시에서 지원하는 전기차 보조금은 볼보 c40 리차지의 경우 339만원이며, 국고 보조금을 더할시 실구매가 6052만원으로 예상된다. 풀옵션 제네시스GV60에 비하면 567만원 저렴하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