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여행정보 보기
 
나가기
 
반응형

 

갤럭시 S22출시 소식과 사전예약 행사, 스펙 간단정리

갤럭시S22 시리즈 사전 예약시 삼성전자 공통 혜택과 전자랜드 단독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갤럭시S22 사전예약 행사를 전자랜드에서 진행된다. 사전 예약 프로모션이 진행되는 것이다. 사전예약 고객에 한해 삼성전자 공통 혜택인 최대 15만원 상당의 삼성전자 액세서리 제품 쿠폰을 증정하며 파손 2회 보상, 수리비 즉시 할인, 방문 수리 3회 등을 받을 수 있는 삼성전자 케어 서비스 '삼성 케어 플러스'의 파손 보장형 1년권 혜택 또한 제공된다. 또한 갤럭시 트레이드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되는데 이는 갤럭시S22 구매 후 기존에 사용하던 휴대폰 단말기를 반납하면 추가로 혜택을 증정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최근 출시된 단말기를 구매했다 하더라도 얼마 지나지 않아 새 기종이 출시되는 요즘엔 갤럭시 트레이드 서비스를 하는게 이득인 경우가 많다. 내가 최신기기를 좋아하는 편이라면 더욱 그렇다.

 

전자랜드 갤럭시S22사전예약 단독 혜택도 준비되어있는데 사전예약하는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갤럭시S22 기프트 박스'가 증정된다. 기프트 박스 안에는 25W 충전기, 케이블 등 갤럭시S22를 사용하는데 불편함 없도 다양한 구성품이 들어있다. 또한 휴대폰 파손시 삼성케어 플러스 서비스를 이용하게 되면 파손 자기부담금 8만원을 1회 면제해주는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갤럭시S22스펙 정리

갤럭시S22는 플러스, 울트라, 기본 총 3가지로 나뉘는데 최상위라 불리는 울트라는 갤럭시S 시리즈 후 처음으로 노트펜이 내장되어있다. 2020년 후 사실상 단종이라 볼 수 있었던 갤럭시노트를 재출시 해달란 소비자들이 종종 있었는데 그 피드백을 반영해 갤럭시S22 울트라에 갤럭시 노트에 들어있던 S펜이 내장되었다. 개인적으로 노트 시리즈를 좋아했던지라 이번 S펜 내장 소식이 반가웠다. 기능의 경우에도 80가지 언어를 인식하는 손글씨와 70% 빨라진 반응속도, 삼성 폰 중 가장 큰 이미지센서와 1억8000만 초고화소 카메라가 4대 달렸다. 갤럭시S22와 플러스 모델의 경우엔 카메라가 3개다. 즉 울트라엔 S펜과 초고화소 카메라 4대가 달려있는것이다. 인공지능 기술을 결합해 밤에도 선명한 촬영을 할 수 있게 만들었고 촬영과 편집을 하나의 앱에서 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했다. 하지만 밤에도 선명하게 촬영할 수 있다고 해도 가끔 빛의 잔상이 함께 찍히기 마련인데 그 잔상을 한번의 터치로 지울 수 있다고 한다. 스마트폰 카메라가 전문적인 촬영을 할 수 있을정도로 좋았으면 까지는 바라지 않지만 촬영 후 보정하는데 있어 손이 좀 덜갔으면 하는 마음은 있었는데 이번 갤럭시S22시리즈의 한번의 터치로 빛의 잔상을 지울 수 있는건 굉장히 반갑다.

 

갤럭시S22 출시 가격

성능개선이 많이 된 관계로 가격도 오르지 않았을까 생각했지만 전작과 동일한 가격으로 측정되었다. 최근 공급망 문제->부품 비용 증가, 인플레이션을 생각하면 가격을 낮춘거라 생각할 수도 있다. 최상위급 모델인 갤럭시S22 울트라의 경우엔 전작보다 가격이 떨어졌다. 왜 가격이 떨어졌나 봤더니 지금같이 스마트폰 시장 경쟁이 치열한 상황에서 가격을 올리는건 도움이 되지 않는단 판단을했고 최우선 과제는 소비자인 고객이 삼성 스마트폰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생각하고 접근할때 덜 부담스럽게 느끼게 하는것이라 한다. 

 

지난해 삼성전자는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 1위의 자리를 지켰지만 성장률이 가장 낮았다. 애플18% 샤오미31% 증가세에 비해 삼성은 6%의 증가세를 보였다. 핵심 시장이라 볼 수 있는 중국과 인도에서 1%대의 점유율을 보이며 힘을 못쓰는 상황이다.  

 

갤럭시S22 출시일

14일(월) 국내 사전판매가 이뤄진 후 25일(금) 전세계 시장에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