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여행정보 보기
 
나가기
 
반응형

분식하면 순대, 부산 순대 하면 괴정시장 골목 할머니 순대가 빠지면 섭섭합니다.

부산 순대 중에서도 전통 있는 순대라 할 수 있습니다.

제가 초등학생 시절부터 쭉 먹어왔으니

20년은 더 넘은 곳이네요

부산순대맛집

괴정시장 골목 할머니 순대는 시장 골목에 위치해있습니다.

시장으로 쭉 올라오다 첫 번째 골목 말고

두 번째 골목 오른편입니다.

기존에 있던 할머님이 아니라 다른 할머님이 계시기에

순대 구매하며 그분은 어디 가셨는지 물으니

사정상 쉬게 되었다 하셨습니다.

단골이라 여러모로 정들었는데 마음이 많이 쓰이더군요

괴정시장 순대 중 제일 맛있는 곳이라

단골이 많은 순대가게거든요 여기가.

오로지 순대만 판매하고 간, 허파 등 섞어달라 하면 섞어주십니다.

준비해온 수량이 다 판매되면 귀가하시기 때문에

오후 시간에 방문하면 할머님이 안 계실 수 있어요

괴정시장순대

1인분에 3000원입니다.

앉아서 먹고 갈 수도 있고 포장해갈 수도 있는데

종종 퇴근하고 먹고 간 적도 많습니다.

목욕탕 의자와 자그마한 나무박스에 쟁반을 얹어놓고 먹는데

그리 불편하진 않습니다.

먹는 내내 할머님이 양파, 고추 등이 부족하면

계속 챙겨주시고 순대를 더 주시기도 합니다.

이 나무 도마는 제가 초등학교 때부터 계속 써오시던 건데

푹 파인 모습으로 얼마나 많은 순대를 썰어오셨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괴정시장순대포장

포장 시 양파, 고추 많이 달라하면 더 주시고

쌈장도 챙겨주십니다.

괴정시장 골목 할머니 순대는

공장 순대가 아니라 손으로 직접 만드시는 거라

비린내, 잡내가 전혀 안 나서 제일 좋아하는 순대 중 하나입니다.

순대포장

따로 천막이 쳐져있지 않은 야외 공간이라

비 오면 할머님이 나오시지 않습니다.

출근시간도 정해지지 않아 정확히 몇 시에 가면

할머님이 계시다 말씀드리긴 어렵네요.

날이 궂은날만 아니면 11시 이후부턴 할머님을 볼 수 있었던 거 같아요

괴정 순대 사하구 순대 맛집은 괴정시장 할머니 순대가 최고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