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접하게 되는 CPM,CPC,CPV,CPA,CTR,VTR 간단하게 정리해보았다.
CPM(cost-per-Mille)
더보기
단가 낮을 수록 효과적
광고매체를 이용해 2,000명 또는 2,000가구에 광고 메세지를 전달하는 소요되는 비용, 즉 대중매체에 의해 노출되는 광고의 상대적인 가격.
티비나 라디오, 신문, 잡지, 온라인 광고 등 일상생활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광고에서 활용되는 측정 도구다.
온라인 광고의 경우 웹 페이지를 2,000뷰 하는데 소요되는 비용을 뜻하는데 페이지뷰는 브라우저를 통해 웹 사이트에 접속한 후 해당 웹 페이지에 들어오는것을 뜻한다. 10번 눌러서 페이지를 봤으면 페이지뷰는 10으로 측정된다.
CPV(cost-per-View)
더보기
광고를 한명이 봤을때 단가를 얼마로 보는게 적당할지
높은수록 보여질 수 있는 우선순위 높아짐/데이터 지표에 따라 차이 있음
CTR(Click-through rate)
더보기
광고 노출 횟수 대비 클릭률 / %가 높을 수록 좋으나 대부분 0.2~0.3%으로 낮음
ex)100번 노출시 0.2~3번 정도
VTR(View Through Ratio)
더보기
30초 이상 뷰, 클릭, CTR합계
유튜브 영상 광고에서 발생한 상호작용 시청률
CPA(Cost Per Action)
더보기
회원가입, 앱 설치 등 어떤 행동에 따라 매겨지는 금액
반응형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레고와 룸 코펜하겐의 만남, 목재가구와 소품 인테리어 (0) | 2022.03.11 |
---|---|
젠틀몬스터, 코페르니 컬렉션 5G와 1990년대가 만났다. (0) | 2022.03.11 |
버버리 슈프림 2022년 콜라보 소식 정리 (0) | 2022.03.11 |
이제 신속항원검사로 확진 판정한다. 언제부터? 정보 정리 (0) | 2022.03.11 |
아이폰 13그린, 아이폰SE3세대, 아이패드 에어 5세대 공개! (0) | 2022.03.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