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여행정보 보기
 
나가기
 
반응형

캠핑 초보가 알아두면 좋을 캠핑장비 첫 번째, 텐트


캠핑할 때 제일 중요한 준비물이며 빠질 수 없는 게 바로 텐트입니다. 캠핑용품 중 가장 비싼 장비이며 신중하게 구매해야 하는 품목이죠. 포탈 검색창에 캠핑 텐트를 검색하면 텐트 판매처들이 어마어마하게 많음을 알 수 있습니다. 차박이라면 조금 더 간단할 수 있지만 오늘은 오리지널 캠핑을 위한 텐트를 말씀드리려 합니다.  

  • 먼저 크게 2가지 종류로 구분할 수 있는데 이너와 전실이 분리된 리빙쉘텐트와 전실이 없는 돔 텐트로 나눠집니다. 그중에서도 이너와 전실의 분리로 공간을 활용하기 좋은 리빙쉘 텐트를 가장 많이 사용하고 혼자 보단 가족단위로 캠핑을 자주 다니신다면 리빙쉘 텐트를 추천합니다. 이는 가족 구성원이나 장소 등 다양한 상황적 요소들을 고려해 필요에 의한 형태로 변형이 가능합니다. 사이즈에따라 소형, 중형, 대형으로 나눠지며 텐트끼리 연결하여 설치한다면 두 가족 이상이 사용할 수 있을 만큼 넓은 공간이 확보됩니다. 주방과 침실을 독립적으로 활용할 수 있죠. 가격대 같은 경우엔 50만 원에서 100만 원, 천차만별인데 브랜드마다 마니아층이 나눠져 있어 부르는 게 값인 수준입니다. 리빙쉘 텐트의 장점이라 하면 사계절 모두 사용할 수 있고 방 안에서 모든 걸 해결하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분명 캠핑하러 밖으로 나왔는데 아늑한 방 안에 있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달까요. 하나 안정감이 있는 만큼 무겁고 설치가 어려워 초보자라면 조금 버거울 수 있습니다. 요즘 설치하는 영상이 많아 도움을 받을 수 있다지만 처음은 항상 어렵죠.
  • 돔 텐트의 경우엔 리빙쉘 텐트보단 확실히 작습니다. 가격 또한 저렴하며 무게와 부피가 상대적으로 덜 나갑니다. 돔 텐트만 있다 하더라도 동계캠핑 외엔 불편함이 없고 요즘 유행하는 미니멀 캠핑에 알맞는 제품입니다. 휴대성이 좋고 설치가 쉽기 때문에 빠르게 설치하고 철수하기 편합니다. 특히 여름철엔 돔 텐트와 타프 조합으로 사용하는 걸 추천드리는데 그 이유는 여름엔 통풍이 제일 중요하다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타프는 예능 프로에서 자주 보이는 천막 같은 거라 생각하시면 되는데 쉽게 말해 그늘막 기능을 합니다.

 

그럼 이쯤에서 의문이 드시리라 생각합니다. 겨울엔 리빙쉘텐트 여름엔 돔과 타프 조합 그럼 둘 다 있어야 해?라고 말이죠. 요즘 코로나로 인해 캠핑, 차박이 유행하고 있는지라 장비 구하기도 어려울뿐더러 금액도 금액이라 둘 다 구매하긴 부담스럽습니다. 하나를 고르자면 리빙쉘 텐트를 구매하는 걸 추천합니다. 간편함에 있어선 돔을 이길 수 없지만 안정감과 우리만의 아늑한 공간을 위해선 리빙쉘만 한 게 없습니다. 이왕 캠핑하는 거 바람에 흔들리며 불안하게 하는 것보다 안정감 있는 캠핑 하는 게 좋으니까요.  아 하나 말씀드리자면 텐트도 재질에 따라 면과 폴리로 나뉘는데 면은 가격이 좀 나가지만 내구성이 좋고 설치 후 예쁜 라인을 자랑합니다. 폴리는 저렴함과 가벼움이 매력이나 결로현상이 있으니 참고하여 현명한 구매 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