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여행정보 보기
 
나가기
 
반응형

원딜, 원거리 딜러라고 하기엔 사거리가 굉장히 짧다. 실제 플레이 할때도 다른 원딜챔프와 달리 짧은 사거리에 당황했었다. 이 거리면 평타가 나가야하는데 그에 못미쳐서 좀 더 움직여야 했던 그 느낌이란.. 굉장히 묘했다. 하지만 원거리딜러로 나온 챔프니까 좀 짧은 원딜이구나 라고 생각해야겠지

 

새로운 운명


운명은 그브가 항상 들고다니는 총의 이름이다.  총알은 유닛을 관통하지 않으며 2발 이상 맞게되면 뒤로 밀려난다. 이 총에는 두가지 특징이 있는데 이중 총열과 12게이지로 나뉜다.

*이중 총열 : 매 평타마다 탄환을 소비하는데 최대로 2발 장전이 가능하다. 전부 쓰거나 한발이 남는다면 직접 재장전하는 모션을 취한다. 그 동안엔 기본 공격을 할 수 없고 추가 공속에 영향을 받는다. 이 틈을 이용해 상대에게 공격이 들어오기도 하는데 그땐 샌드백처럼 맞을 수 밖에 없다. 와드를 지워야하는 상황에서도 장전을 해야하기에 시간이 걸린다.

*12게이지 : 기본공격을 할때 4개 많게는 6개의 총탄을 발사한다. 각 총알 모두 피해를 입힐 수 있지만 유닛 1마리(또는 한명)당 한 번으로 제한되어있다. 공기중에 흩뿌리지만 않는다면 손해보는 장사는 아니다.

 

화약역류


탄환이 직선 범위로 발사해 피해를 입히고 이후엔 폭발하며 2차 타격을 준다. 처음에 가하는 피해보다 터지면서 주는 대미지가 더 강하다. 벽을 넘지는 못하기에 적절한 지형에 뿌려(?)야 한다. 난전으로 인해 정신없는 상황이 아니라면 2차 피해를 적중시키긴 어렵다. 

연막탄 


4초간 정해진 범위에 안개를 만드는데 이에 갇히게되면 시야가 보이지 않는다. 그와 더불어 둔화도 걸리기에 맞게되면 굉장히 갑갑하다. 원거리에서 던질 수 있는 연막탄은 갱킹시 깔아서 시야를 막은 후 접근하거나 진입하는 챔프 앞에 뿌리기, 상대를 따돌릴때 등 활용도가 다양하다. 

 

빨리뽑기


짧은 거리를 움직이며 총탄을 장전하는데 이 시간동안 진정한용기라는 효과를 얻는다. 진정한 용기는 방어력을 증가시키는 효과로 생각보다 유용하다. 이동거리가 짧아 적과 거리를 벌리거나 확 좁히긴 어렵지만 없는것보단 낫다. 방어력이 증가된다 하더라도 빨리뽑기를 계속 써야하기에 쓰다가 녹아버리면 빨리 죽기라고 놀림받기 십상이다. 실수하면서 실력이 느는거겠지만 너무 많이 하다보면 실력이 아니라 화가 늘지도 모른다.

 

무고한 희생자


그레이브즈의 딜을 완성시키는 부분으로 탄환을 발사하며 광역딜을 선사한다. 처음 맞은 적에게 큰 피해를 입히게 되는데 다른 AD딜러의 궁에 비하면 높은편은 아닐 수 있지만 빠른 속도와 광역 피해로 상대에게 대미지를 입히긴 수월하다.  얇은 벽 근처에서 사용하면 벽을 넘어갈 수 있는건 포인트. 

 

 

파밍 속도가 빠르고 지속적인 대미지를 가할 수 있지만 갱킹 및 이니시에 능력이 좋지못한 편이다. 정글에게 필요한 부분이 결여되있는게 아쉬울 따름이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