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여행정보 보기
 
나가기
 
반응형

말자하는 유리몸 of 유리몸이기에 공허충들만 믿고 앞으로 나섰다가 바사삭 부서질 수 있다. 

 

피해량을 감소시켜 주는 공허 태세는 일정 시간동안 피해를 입지 않았을때 말자하 주변으로 원이 생긴다. 이는 밴시의 장막 보라색 버전이라 생각하면 된다. 포탑 다이브시에도 굉장히 위협적인 편. 단점이 없을 정도지만 그나마 하나 꼽자면 쿨타임이 돌아가는 와중에 피해를 입게되면 그 시간이 다시 처음으로 돌아간다는 것이다. 말자하는 이 때문에 지속적인 피해를 주는 챔프에게 약한 편이다. 공허 태세를 유지하며 쿨타임 도중에 맞지 않도록 버티는게 핵심. 표식을 새기거나 디버프 효과는 완전하게 막지 못한다. 밴시 아이템을 가게되면 두겹을 벗겨내야 하기에 상대 입장에선 굉장히 버겁다. 

 

공허로 이어지는 두 문을 여는 공허의 부름은 맞게되면 침묵당한다. 광역 딜, 침묵, 포킹을 다 겸비한 스킬. 이를 맞게되면 일정시간동안 스킬을 사용 할 수 없는 침묵상태가 되기에 무력감을 느끼기 쉽다. 6레벨을 찍고 궁을 배우게되면 공허의 부름을 적중시키느냐 아니냐가 심히 중요한 역할을 한다. 쿨타임이 길고 마나를 많이 쓰게되는건 조금 단점. 침묵을 한명의 적에게만 묻힐 수 있는게 아니라 광역기로 들어가기에 한타의 승패를 가룰 수 있기도 하다. 여러명이 맞는다 하더라도 줄지 않는 대미지 또한 강력하다. 시야가 없는 수풀속에 사용하면 잠깐 밝혀주기에 적이 있는가 없는가 확인하기도 좋다. 

 

공허충을 소환하는 공허의 무리는 언뜻보면 징그럽지만 굉장히 귀여운 스킬이다. 아기자기한 벌레들이 나와서 야금 야금 공격하는걸 보면 미소가 지어진달까. 최대 세마리를 만들 수 있고 자그마하지만 딜이 무시할건 못된다. 공허충이 가는 방향의 시야는 공유하게된다. 몸은 여린편이기에 대부분의 광역기나 평타 한방이면 사라지는걸 볼 수 있다. 정글몹을 잡을땐 공허충들이 몸빵을 해주기에 체력이 깎이는 일은 잘 발생하지 않는다. 

 

4초간 독처럼 피해를 입히는 재앙의 환상은 말자하의 딜교환, 라인전을 담당하는 타켓팅 스킬이다. 재앙의 환상이 묻어있는 적을 공허충들은 우선적으로 공격하게된다. 피할 수 없는 스킬이나 사거리가 짧고 마나 소모량이 커서 막 쓰긴 애매하다.  

 

말자하 하면 생각나는 대표적인 스킬 황천의 손아귀는 강력한 타켓팅과 피해량을 자랑한다. 아군을 향해 달려오는 딜러나 암살자를 무력화 시킬때 아주 유용하고 맞는 즉시 상대는 아무것도 못하는 상태가 된다. 절대 빗나갈 수 없는 타켓스킬이라 반피 상태의 말자하를 잡고싶은 마음에 달려들었다가 궁 맞고 역관광 당하는 경우도 많다. 사용 도중 소환사의 주문을 쓸 수 있어 어? 안죽겠다 싶을땐 점화를 걸기도 한다. 

 

빠른 라인클리어와 강력한 궁을 가지고 있지만 이동기가 딱히 없어 뚜벅거리며 걸어다녀야한다. 마나 소모량도 굉장히 높은 편..

 

칼바람에서 말자하는 공허충을 활용해 불리한 상황에서도 타워를 지키기 쉽다. 스킬들이 강력한 편이라 상대도 쉽사리 들어오지 못한달까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