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여행정보 보기
 
나가기
 
반응형

NFT뜻

주식, 비트코인에 이어 요즘 핫한 NFT. 알면 알수록 알아야 하는 정보들이 쏟아져나오는 요즘입니다.

왜 사람들이 NFT에 열광하고 연예인 관련NFT, 작가, 예술가 등 많은 이들에 관련된 NFT도 쉼없이 나오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돈이 되기에 핫한 감자로 떠오르고 있는 NFT 정리 시작합니다.

NFT의 뜻

Non_Fungible Token의 약자로 '대체 불가능한 토큰' 이란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영화, 사진 등 모든 작품들은 디지털에 존재하는 자산이라 할 수 있는데 NFT는 그 디지털 자산에 별도의 고유한 코드를 넣은 후 다른 복제품들과 다른 차별성을 가질 수 있게 만든 것입니다. 즉, 유니크한 토큰인 것입니다. 고양이 그림이 있단 가정을 한 후 바라보면 이 또한 NFT가 될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처럼 같은 비트코인을 N개 가지고 있는 것과는 다릅니다. 같은 NFT라 해도 고양이 그림이란 고유값이 존재하는데 다른 토큰으로 대체하는게 불가한 토큰이 되는 것입니다. 

다양한 NFT사례

정해진 틀 없이 귀여운 캐릭터 부터 움짤, 동영상, 그림까지 모두 NFT가 될 수 있습니다. 만일 고양이 그림의 NFT를 구매자가 나라면 그림에 대한 저작권은 물론이고 토큰 소유자 또한 내가 됩니다. 가격이 높게 측정되어 판매시 큰 수익을 얻을 수 있다면 바로 팔아도 되지만 대부분 시간이 흐른 후 가치가 상승하면 판매합니다. 내가 샀던 가격보다 더 비싼 가격으로 되팔 수 있으니 시세차익으로 인한 이득이 좋은 편입니다. 

거래 방법?

비트코인과 같이 블록체인 기반으로 거래가 이루어집니다. 소유권, 판매이력을 포함해 토큰에 관련된 모든 정보는 블록체인에 안전하게 저장되고 그로인해 안전한 보관도 가능합니다.  탈중앙화 특징으로 해킹에 대한 노출위험도 전혀 없죠

비트코인과 차이점?

대체 불가능한 토큰이라는 점이 가장 큰 차이점입니다. 비트코인은 개당 시세로 측정되지만 NFT는 같은 발행처라 하더라도 각 토큰마다 고유값이 존재하기에 가격이 다르게 측정될 수 있는것입니다. 

가지고만 있어도 특정 코인을 채굴해준다?

특정 NFT의 경우 해당 기능을 가지고 있는데 이는 디지털 자산을 소유함과 동시에 또 다른 자원책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흔하지 않죠. 

 

요즘 핫한 투자방법이다 보니 그럴듯한 사이트를 만든 후 구매자들을 모으고 먹튀하는 사례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구매전 해당 사이트가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인지 확인 후 구매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우리의 자금은 소중하니까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