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여행정보 보기
 
나가기
 

딩거 챔프 장단점

게임 / / 2020. 6. 27. 11:20
반응형

딩거가 물몸이듯 이 포탑 또한 겉으로 보기엔 기계라 단단할듯 하지만 굉장히 사르르 녹습니다. 

얘가 없으면 안되는데 원거리 공격에 특화된 챔프들은 아주 손쉽게 처리할 수 있기에 딩거는 고통을 받기 쉽습니다.

딩거를 자주 플레이 해보지 않은 유저라면 포탑을 어떻게 배치해야 하는지 감이 잡혀있지 않기에 금방 금방 포탑이 바스라지는 경우가 많아 속상할 수 있습니다. 숙련자라면 상대하는 챔프에 따라 어떻게 포탑을 배치해야 하는가에 관한 데이터를 가지고 있기에 포탑을 자유자재로 다루며 상대를 괴롭힐 수 있습니다. 

이 포탑은 블츠나 쓰레쉬의 그랩을 막는 용도로도 쓸 수 있기에 방패 느낌이 조금 있기도 합니다. 

 

로켓 발사기 W

마우스의 커서 위치에 모였다 벌어지며 마법 피해를 입히는 5개의 로켓을 발사하는 스킬입니다. 

생각보다 긴 사거리와 빠른 속도, 짧은 쿨타임을 가지고 있는 스킬이지만 논타켓 스킬에 비관통입니다. 라인에스는 딩거보다 서폿으로 선택된 딩거에가 종종 선마하는 스킬입니다. 

 

맞으면 속도저하 오는 E

수류탄을 던져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간 이속 35%를 늦추며 만일 그 스킬의 중앙에 있었다면 1.5초간 기절하는 스킬

선마를 한다고 하더라도 둔화와 기절 시간은 변하지 않기에 제일 마지막에 마스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넓은 범위로 인해 라인전에서 견제기로 아주 유용하게 쓰이는데 슬로우기가 생각보다 굉장히 신경에 거슬리기에 맞으면 아,, 하는 생각이 절로 들 수 있으며 그 이후 연달아 들어오는 기술에 정신차려보면 눈앞에 까만 화면이 보일 수 있습니다. 

허나 유일한 CC기라 조금 아끼는 경우도 많으며 조금 느린 스킬속도로 인해 명중시키는건 쉽지 않습니다. 또 다른 용도로는 시야를 확보하는 용도로 쓸 수 있는데 확보용도로 사용 후 위험상황이 닥칠 수 있기에 조금 조심스러운 부분입니다.

 

포탑의 진화 R

궁 자체에 따로 효과가 있는건 아니지만 사용 후 쓰는 일반스킬을 강화해주는 능력을 가졌습니다. QWE 중 하나를 궁으로 강화하는건데 존야, 초시계 사용 중에도 쓸 수 있습니다. 띵- 하는 효과가 끝난 후 강화 스킬을 쓰면 바로 시전됩니다. 

 

장단점

좋은 포킹을 가지고 있는 챔프로 포탑이 바스라지거나 멈추는 상황이 발생하지 않는 한 라인 유지력은 굉장합니다.

라인을 포탑을 활용한 플레이로 꾸준히 밀 수 있고 아주 잘 컸다면 바론을 혼자 잡을 수 있다는데 이건 좀 의아하긴 합니다. 갑작스런 상황에 대한 대응도 좋아 갑자기 상대가 진입한다? E로 스턴을 먹이면 됩니다. 허나 E를 적중시켜야만 가능한 부분이겠죠. 이 포탑은 난전에서 굉장히 큰 빛을 발하기에 아주 매력적입니다.

단점 또한 포탑으로 인해 생기는데 포탑이 미니언을 계속 치는 상황으로 인해 막타를 치기 까다롭고, 포탑이 깔려있지 않은 상황 또는 깔 수 없는 상황에서 사르르 녹기 일수며 후반에 가면 갈수록 상대 딜이 점점 강해져 포탑이 설치하자마자 없어지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물론 고수들은 포탑 포지션을 잘 잡아 깨지지 않도록 관리하지만요

반응형

'게임'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탈리야는 어떤 챔프인가  (0) 2020.06.30
트린다미어 간단 정리  (2) 2020.06.28
하이머딩거 챔프의 매력  (0) 2020.06.26
징크스 취저당한 후기  (0) 2020.06.25
롤 징크스는 어떤 챔프인가  (0) 2020.06.24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