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여행정보 보기
 
나가기
 
반응형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접하게 되는 CPM,CPC,CPV,CPA,CTR,VTR 간단하게 정리해보았다.

CPM(cost-per-Mille)

더보기

단가 낮을 수록 효과적

광고매체를 이용해 2,000명 또는 2,000가구에 광고 메세지를 전달하는 소요되는 비용, 즉  대중매체에 의해 노출되는 광고의 상대적인 가격. 

티비나 라디오, 신문, 잡지, 온라인 광고 등 일상생활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광고에서 활용되는 측정 도구다.

온라인 광고의 경우 웹 페이지를 2,000뷰 하는데 소요되는 비용을 뜻하는데 페이지뷰는 브라우저를 통해 웹 사이트에 접속한 후 해당 웹 페이지에 들어오는것을 뜻한다. 10번 눌러서 페이지를 봤으면 페이지뷰는 10으로 측정된다. 

 

 

CPV(cost-per-View)

더보기

광고를 한명이 봤을때 단가를 얼마로 보는게 적당할지

높은수록 보여질 수 있는 우선순위 높아짐/데이터 지표에 따라 차이 있음

CTR(Click-through rate)

더보기

광고 노출 횟수 대비 클릭률 / %가 높을 수록 좋으나 대부분 0.2~0.3%으로 낮음

ex)100번 노출시 0.2~3번 정도

VTR(View Through Ratio)

더보기

30초 이상 뷰, 클릭, CTR합계

유튜브 영상 광고에서 발생한 상호작용 시청률

CPA(Cost Per Action)

더보기

회원가입, 앱 설치 등 어떤 행동에 따라 매겨지는 금액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