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여행정보 보기
 
나가기
 
반응형

자궁내막증 치료약 비잔정 복용기간 : 21년 6월~12월

자궁내막증을 발견하게된 계기

난소기형종 수술 후 경과를 보기 위해 재방문했을 때 알게 되었습니다. 수술은 별문제 없이 잘 되었지만 자궁내막증이 보인다, 약 먹으면서 지켜봐야 할 것 같단 답변을 들었습니다. 그렇게 비잔정을 처방전 받았고 6개월간 비잔정을 복용했습니다. 

 

 

 

 

 

비잔정 부작용 경험, 후기

비잔정을 복용하고 있고 복용했던 사람들이 쓴 글을 확인해 본 결과 자궁내막증치료제인 비잔정은 부작용이 많은 약이었습니다. 복용해야 함을 알게 되었을 때 많은 글들을 읽었는데 대표적으로 체중 증가, 우울함, 무기력함, 불면증, 부정출혈이 있었습니다. 약을 복용하는 6개월이란 기간 동안 일상생활을 함에 있어 불편한 정도의 수준은 아니었지만 저 또한 이러한 부작용을 조금씩 겪었습니다. 체중 증가의 경우 나도 모르는 새 체중이 늘어있었단 분들이 많았는데 전 체중변화에 민감한 편이라 조금 몸이 무겁다 느껴졌을 때 바로 관리에 들어갔습니다. 약 복용 이전보다 체중이 줄어드는 속도는 더뎠지만 결론적으론 늘어난 체중을 감량했고 그를 유지했습니다. 무기력감과 우울함은 함께 왔고 생각보다 빈번히 찾아왔지만 '어, 왔네?' 란 생각으로 받아들였습니다. 왜 이렇게 우울하고 무기력한지에 대한 이유를 찾으며 파고들기보다 왔음을 받아들이고 흘러가도록 두는 게 제 극복 방법이었습니다. 비잔정이란 약을 복용하기 이전에도 잘 지내다 갑자기 찾아오던 무기력함, 우울함을 그렇게 흘려보내던 버릇이 몸에 배어서 그런지도 모르겠습니다. 혹시 비잔정약을 복용할 예정인데 부작용이 있는지 걱정되어 제 글을 읽게 되셨다면 그렇게 큰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됨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뭐든 마음먹기 나름이니까요. 별일 없을 거라 생각하면 별 일인 일도 별 일이 아닌 것처럼 흘려보낼 수 있지 않겠습니까. 부정출혈은 약 복용 초반에 한번, 후반에 두번 총 3번 정도 있었던 듯합니다. 양이 생리처럼 나오는 건 아니고 생리 끝물쯤 나오는 갈색 혈 정도의 양이었습니다. 팬티라이너 한번 갈면 더 이상 안 묻어나는 정도였달까요

 

 

 

 

 

 

 

비잔정 피임? 임신?

비잔정은 피임약으로 사용되는 약이 아닌 자궁내막증 치료제 입니다. 생리를 안하게 되니까 피임효과도 있지 않겠느냐 하실 수 있는데 비잔정을 복용하고 있다 하더라도 피임은 따로 해주셔야합니다. 

 

 

비잔정 약 복용을 중단하게 된 이유

6개월이 되는 시점에 병원에 방문했고 초음파 검사 결과 깨끗함을 확인했습니다. 자궁벽 두께에 변화가 있다거나 피 고임 없이 깨끗한 상태라 약 복용을 중단하고 6개월 후 다시 보기로 했습니다. 

 

자궁내막증은 재발할 수 있는 확률이 높아 평생 관리해야 한단 말이 많은 질병 중 하나입니다. 비잔정을 복용하는 기간 동안 생리를 하지 않는다는 장점으로 인해 일상생활을 함에 있어서 편리한 부분이 많았지만 그래도 생리를 하는 게 건강에 더 좋겠죠. 6개월 후 경과는 어떻게 되었는지에 대한 이야기는 그때 다시 써 내려가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