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여행정보 보기
 
나가기
 
반응형

오늘(8월 9일) 20:00부터 18~49세 백신 예약이 시작되죠.

1972년 1월 1일생부터 2003년 12월 31일생이 해당됩니다.

생년월일 끝자리 10부제 방식으로 진행되며

오늘을 예로 들어보면 생년월일 끝자리가

9일, 19일, 29일 당사자들이 예약할 수 있습니다. 

월은 상관없습니다. 1월 9일이든 2월 9일이든

마지막 자리가 9로 끝나면 누구든 가능합니다.

 

그럼 내일(10일)은? 10일, 20일, 30일인 사람이 예약 대상자입니다.

 

 

접종 백신 종류

 

백신은 8월 26일(목)부터 9월 30일까지

화이자 또는 모더나로 접종됩니다.

 

 

백신예약 시간

각 일자별로 20:00부터 다음날 18:00까지 예약할 수 있습니다.

오늘 밤에 못했더라도

다음날 오후까지 예약할 수 있는 거죠.

이번 백신예약 기간엔 대리예약, 다중접속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이전 예약 시 많은 오류가 있어

개선책을 마련했고 하루 최대 190만 명이

동시 접속해도 3~50분이면 예약할 수 있을 것이라 하네요

 

해당 기간에 예약하지 못했을 땐?

해당 기간에 예약하지 못했더라도

19일(목) ~ 21일(토) 사이

다시 예약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집니다.

 

36~49세 : 19일 20:00 ~ 다음날 18:00

18~35세 : 20일 20:00 ~ 다음날 18:0

전체 : 21일 20:00 

 

백신예약 화면

백신예약은 간편 예약과 기존 예약으로 나뉩니다.

간편 예약은 네이버, 카카오, PASS, 휴대폰 인증 이용자로

본인 예약만 가능하며 10분당 1회로 인증 제한이 있습니다.

기존 예약은 휴대폰, 아이핀, 공동 인증서 이용자로

본인 예약 및 대리예약 가능합니다.

(이번 18~49세 백신예약은 대리예약 불가합니다)

 

원하는 예약 시스템을 클릭 후 들어가면

본인인증 방법을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이번 백신예약에서 달라진 부분은

인증 대기 신호등이란 걸 볼 수 있다는 겁니다.

원활, 지연, 혼잡, 선택 불가

신호등 색상으로 한눈에 알아보기 쉽게 구현되었네요

백신예약화면
출처 : 질병관리청 

 

백신예약 접속 안될 때 해결방법

 

백신화면
출처 : 백신사전예약 홈페이지

백신예약을 위해 사이트 접속 또는 모바일로 들어갔는데

원활하게 접속이 되지 않고 끊길 때

대기 창 접속이 안될 때 해결방법입니다.

인터넷 접속 기록을 모두 삭제 후 웹브라우저를 종료해주세요

이후 다시 시작하면 대기 창 접속이 가능합니다.

 

PC 브라우저 오류 해결방법

1. 컨트롤+시프트+딜레트 키를 누르거나

각 브라우저별 설정 메뉴에 들어가 인터넷 접속 기록을 모두 삭제합니다.

2. 접속기록 삭제 후 웹브라우저를 재시작합니다.

3. 다시 접종 예약 시스템에 접속합니다.

 

모바일 브라우저 오류 해결방법

1. 설정 > 개인 데이터 > 검색 데이터 삭제 메뉴로 들어갑니다.

2. 접속기록 모두 삭제 후 웹브라우저를 재시작합니다.

 

다들 성공적인 백신예약되길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